본문 바로가기

사진들

alone










혼자서 밥을 사먹고, 커피를 마시고, 영화를 보고

아~ 그런거 어색해서 어떻게 하나?


타인들은 나에 대해 무관심 하다는걸 잘 알지만

그럼에도 나는 그 멋쩍음을 감당할 자신이 없어서

생각지도 못했던 행동들이다.


오래전, 외근때문에 가끔 밖에서 밥을 먹어야

할 상황이 있었는데 그럴땐차라리 굶었다.

정 안되겠다 싶으면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을 사갖고

차에서먹기도 했는데, 지금 생각해 보니

참 궁상이었다 싶다.


요즘엔? 이따금 혼자 식당엘 간다.

계기도 없고 특별한 이유도 없이 그냥 가지게 되었다.

거리낌없이 라고 할 정도는 아니지만.


그러다 이번엔 혼자 커피를 마시러 갔다.

작정하고 간 건 아니고, 볼 일이 있어 들른 곳에서

멀지 않은 곳에 괜찮은 커피전문점이 있다길레

지금 아니면 또 언제 오리...하는 마음에서.


해보니 뭐...할 만하다.

술은 아무리 생각해도 혼자 해볼 만한건

아니란 생각이 드니이제 영화만 보러 가면 완성인가?